업역의 핵심 키워드인 'expressway'의 'ex'를 강하고 임팩트 있게 표현하여 업역에 대한 한국적 대표성을 상징하고 있다.
영문 'e'와 'x'가 서로 연결되고 교차하는 문자 조형은 도로를 중심으로 사람과 장소, 물류, 정보를 이어주는 한국도로공사의 핵심 가치를 시각적으로 간결하게 표현하여 정보화 시대의 한국도로공사의 미래 비전을 소프트웨어적인 감성으로 상징화하고 있다.
로고타입은 한국도로공사서비스의 공식적인 사명을 표기하기 위해 사용한다.
로고타입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마크와의 조합성을 고려하여 디자인 되었으므로 임의로 변형할 수 없다.
국문로고타입
영문로고타입
전용색상
전용색상은 한국도로공사서비스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핵심요소 중 하나이며, 각종 시각매체에 적용하여 한국도로공사서비스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전용색상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인쇄방법, 잉크의 농도, 종이의 질 등을 검토하여 본 항이 정한 표준색상을 유지해야 한다.
색상재현시 최적의 표준색상을 얻기 위해서는 최대한 PANTONE Solid Coated Chips과 비교하여 정확하게 표현해야 한다.
전용색상 지정별색
ex Red
PANTONE 185 C 2XM100 Y90R237 G27 B47
ex Blue
PANTONE 285 CC90 acM52R0 G113 B206
ex Drak Blue
PANTONE 2746 CC100 M95 Y10 K5R16 G30 B142
ex Brown
PANTONE 1815 CC30 M92 Y82 K35R128 G37 B40
보조색상 지정별색
ex Dark Gray
PANTONE Cool Gray 10 CK 60R128 G130 B133
ex Light Gray
PANTONE Cool Gray 1 CK 12R219 G217 B214
ex Gold
PANTONE 872 C
ex Sliver
PANTONE 877 C
시그니처
시그니처 조합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마크, 로고타입 등과 함께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된 것을 말하며, 각각의 요소들을 임의로 다르게 조합하여 사용해서는 안된다.
적용하는 매체에 따라 적절한 시그니처를 선택하여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