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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서비스

인권규범

인권규범

인권경영헌장


우리는 고객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최고의 교통서비스 선도기업으로 공공기관으로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들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권 존중의 책무를 정의하고, 모든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가치판단 및 행동규범의 기준으로서 다음과 같이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인권경영헌장’을 선언하고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내외 기준과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우리는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연령, 고용형태, 인종, 장애, 종교, 성별, 지역,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하나,우리는 직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여건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하나,우리는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를 위해 노력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한다.

하나,우리는 현지 주민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한다.

하나,우리는 국내외 환경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환경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우리는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유료도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고객의 정보 접근권을 보장한다.

하나,우리는 사업활동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를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2024년 6월 5일

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

콘텐츠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경영기획실 혁신팀
연락처 :
031-5178-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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