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단 사이트 정보 바로가기
24시간 콜센터 1588-2504

화면크기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인권경영 소개

인권경영 소개

인권경영이란?

  • 기업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다하는 인간존중의 경영방식

추진체계

인권경영 목표

인권 존중 경영 실현

중기전략

도입기('21~'22년)

인권경영 도입 및
제도 조직 등 체계마련

실행기('23~'24년)

임직원 인권의식 제고 및
인권경영 역량강화

정착기('25년)

인권경영 고도화 달성

인권 침해 ZERO

추진체계

  • 추진체계 구축
  • 헌장, 지침 채택 및 선포
  • 인권경영 추진 시스템 구축
  • 대내외 인권경영 확산
  • 헌장, 지침 채택 및 선포
  • 인권영향평가 실시
  • 인권영향평가 실시계획 수립
  • 가이드라인 등 교육 실시
  • 인권경영 보고서 작성
  • 실행 및 공개
  • 인권경영 실행(소관부서 별)
  • 실행 과정 공개
  • 구제절차 제공
  • 구제절차 확인
  • 구제절차 연구·준비
  • 구제절차 연구·시행
  • 구제절차 연구·개선

인권경영 운영 조직 체계

인권경영 조직

  1. 의결기구인권경영위원회

    • 내부
      위원
      • ·부사장 및 본부장 등 4인
    • 외부
      위원
      • ·인권·법률·노무 등 분야별 전문가 6인
  2. 전담부서[주관]혁신팀

    • 규범
      • ·인권경영헌장 제정·공표
      • ·인권지침 제정·시행
    • 관리
      • ·인권실태조사
      • ·인권영향평가
      • ·인권상담센터
  3. 의결기구본사 각 부서 및 전 기관

    • 실천
      • 부서별 과제 발굴·실행
      • 실행사항 공개
    • 예방
      • 인권경영 인식 전파
      • 인권경영 교육
콘텐츠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경영기획실 혁신팀
연락처 :
031-5178-1519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