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단 사이트 정보 바로가기
24시간 콜센터 1588-2504

화면크기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윤리경영 소개

윤리경영 소개

윤리경영이란?

  •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 적법한 기준과 절차 준수, 이익보다 윤리 우선의 기업 가치를 추구하는 책임경영 활동으로 대내외 경영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영시스템

윤리경영의 의의

  • 최고경영자 및 임직원의 책임 있는 윤리경영 실천 의지와 실효성 있는 제도 운영을 통하여 사회적 신뢰 기반 확립
  • 국민 신뢰의 기본 요건으로 대내외 경쟁력 확보 및 생존을 위한 필수사항

윤리경영 전략 체계

  1. 윤리비전 : 공정·투명한 경영 활동을 통한 국민 행복 기여

  2. 윤리경영목표 :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한 윤리적 기업문화 확립

  3. 윤리전략 : 대내외 환경변화에 부응하는 ESG윤리경영시스템 구축

추진과제
  1.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 윤리경영 선포
    • 윤리규범 제정·시행
      - 윤리헌장
      - 윤리강령
      - 임직원 행동강령
    • 직무청렴계약 체결
  2. 윤리경영
    조직체계 확립
    • 윤리경영 전담 조직 구성·운영
    • 행동강령책임관 지정·운영
  3. 윤리의식 내재화 및 예방 시스템 운영
    • 공직윤리 풍토 조성
    • 전사적 윤리의식 진단
    • 윤리·청렴 교육 강화
    • 부패·불공정 점검
    • 자체 청렴도 조사
  4. 자율·능동적
    윤리경영 실천
    • 공정한 직무수행 및 부당이득 취득 금지
    • 공정채용 및 사회형평적 인사 채용
    • 환경·안전·보건경영
    •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
    • 인권경영
  5. 윤리경영 시스템
    고도화 사후평가
    • 부패·공익신고 활성화
      - 클린신고센터 운영
    • 신고자 보호제도 강화
    • 청렴도 평가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 목표
    • 윤리준법경영 인증 획득

윤리경영 운영 조직 체계

    윤리경영 조직

  • 의결기구

    윤리경영위원회
    (CEO·경영진)

    • 위원장 : 사 장
    • 부위원장 : 부사장
    • 위원 : 본부장 및 부서장 등 (외부위원 2명 이내 위촉)
  • 전담부서

    [주관] 혁신팀
    [협력] 감사총괄팀

    규범
    • 윤리헌장 제정·공표
    • 윤리강령 제정·시행
    • 직무청렴계약 체결
    통제
    • 부패·불공정 점검
    • 클린신고센터운영
    • 신고자보호제 강화
  • 분임 실행조직

    본사 각 부서 및 전 기관
    (분임책임관)

    규범
    • 윤리경영실천서약
    • 프로그램 발굴·실행
    • 직원 윤리상담
    통제
    • 윤리·청렴 교육기관별 개별 실시
    • 대면/비대면 혼합
콘텐츠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경영기획실 혁신팀
연락처 :
031-5178-151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