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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서비스

고객서비스헌장

우리는 사람과 미래를 잇는
유료도로서비스 파트너로서 고객중심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나,
고객접점 서비스 업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하는 소통·상생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미래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는 변화·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미납통행료 징수 강화와 통행료 수납체계 효율화를 통한 가치창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듣고 개선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기업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듣고 개선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실천하기 위해서 고객의 입장에서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핵심 서비스 이행표준

  1. 가. 소통 · 상생 서비스
    1. 1) 고객관리 운영체계 고도화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발생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고객참여 시스템을 통하여 고객응대 및 민원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2) 고객접점 서비스 품질 제고

      고객접점 지점에서 최상위 서비스 수준을 달성하기 위하여 매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고객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도록 하겠습니다.

    3. 3) 대국민 안전·서비스 역량강화

      안전대책 수립 및 근무자 교육을 통한 영업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천재지변, 화재 등의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조기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더 친절한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2. 나. 변화 · 혁신 서비스
    1. 1) 콜센터 및 교통방송 서비스 혁신

      콜센터(1588-2504)를 통한 고속도로 이용고객 문의에 신속·정확하게 친절히 응대 하겠으며 TV, 인터넷 웹,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한 실시간 교통방송 및 예보방송으로 24시간 고객이 원하는 교통정보제공에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2. 2) IT시스템 운영기반 구축

      홈페이지를 통하여 통행료 수납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3. 3) 합리적인 경영관리 시스템 구축

      구성원이 공감할 수 있는 미래상을 제시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 및 전략적 경영관리 체제 구축을 통하여 구성원의 조직몰입도 향상 및 지속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습니다.

    4. 4) 노사상생의 조직문화 정착

      근로자 경영 참여 확대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진하고, 사람중심의 기업문화를 정착하고 바람직한 노사간협력관계 구축 및 경영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5. 5) 사람중심 사회적 가치구현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따뜻한 공동체 구성·발전에 힘쓰겠습니다.

  3. 다. 사회적 가치 창출하는 서비스
    1. 1) 통행료 수납체계 효율화

      기술 변화에 맞는 통행료 수납체계를 도입하여 고객에게 효율적인 통행료 수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2. 2) 심사 및 미납 징수 전문성 제고

      체계적인 심사 프로세스 정립 및 신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통행료 수납업무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통행료 수납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3. 3) 현장조직 운영품질 강화

      영업소 시설 및 고속도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불편과 의견을 경청하여 고속도로 이용 편의성 개선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1. 가. 방문고객 응대
    1. 1)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밝은 표정으로 고객을 먼저 맞이하겠습니다.
    2. 2) 고객의 소리를 충분히 경청하겠습니다.
    3. 3) 고객 요구사항을 현장에서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4. 4) 고객상담실은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데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나. 전화 응대
    1. 1)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2. 2) 명랑하고 밝은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3. 3) 다른 직원에게 연결하여야 하는 경우 고객에게 양해를 구한 후 담당직원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4. 4) 최초 응대자가 책임지고 응대하겠습니다.
    5. 5) 담당자가 없을 경우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당일 업무종료 전에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6. 6) 고객만족 확인 후 인사말과 함께 통화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 7) 청각 및 언어 장애인의 콜센터 접근성 향상을 위한 수화 상담 중계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031-710-3114)
    8. 8) 콜센터(1588-2504)로 전화주시는 경우, 응대율을 90% 수준으로 유지하겠습니다.
  3. 다. 온라인 응대
    1. 1) 인터넷 홈페이지(www.exservice.co.kr), 인터넷 카페 및 블로그 등을 통해 불편사항과 문의사항을 상시 접수하겠습니다.
    2. 2) 고속도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최대한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3. 3) 온라인으로 제시하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반드시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4. 라. 서면 응대
    1. 1) 서면으로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접수하겠습니다.
    2. 2) 서면으로 내용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당사자 문의 또는 관련 기관 확인을 통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검토하겠습니다.
    3. 3) 서면으로 제기된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당사자 또는 관련 기관에 반드시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5. 마. 고객정보 보호
    1. 1)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해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겠습니다.
    2. 2) 개인의 정보는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3)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행정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4. 4) 우리회사의 주요 업무현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항상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6. 바. 고객의견에 대한 답변
    1. 1) 고객이 제기한 모든 문의는 가능한 신속하게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신속한 답변이 어려운 경우 최대한 빠른 기한 내에 답변하겠습니다.
      ※ 고객참여 처리기준

      단순질의 답변 : 3일이내

      질의 · 건의 · 기타 · 고충민원 답변 : 7일이내

      법정민원 답변 : 법령에서 정하는 기한이내

    2. 2) 민원업무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처리 담당자의 부서, 성명, 연락처 등을 공개하겠습니다.
  7. 사. 고객제안을 경영에 반영
    1. 1) 고객참여를 활성화하여 회사의 경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2. 2) 개선의견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전화 등을 통해 의견을 주시면 10일 이내 검토 후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3. 3) 채택된 의견에 대해서는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8. 아.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1. 1) (통행료 처리 정확성):

      통행료 관련 과실이 발생된 경우 해당내용에 대해 재조사 또는 통행료 환불 조치하겠습니다.

    2. 2) (민원처리 적정성):

      접수하신 민원에 대하여 적절한 사유 및 기간연장에 대한 안내 없이 처리기한이 초과된 경우, 소정(1만원 상당)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3. 3) (서비스이행표준의 측정 및 관리):

      서비스이행표준의 내용은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하고, 고객의 요구나 서비스이행표준의 운영상 미비한 사항에 대하여 수시로 서비스이행 표준에 반영하겠습니다.
      서비스이행실적을 주기적으로 평가하여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분기별 공시하겠습니다.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 이행표준

  1. 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구현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 · 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나. 기업고객 차별 금지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3. 다. 차별에 대한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적절한 조치를 신속히 취할 것이며, 그러한 잘못이 재발되지 않도록 무관용 정책을 실시하겠습니다.

  4. 라. 기업고객 의견의 적극적 반영

    규제, 제도, 정책을 수립, 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5. 마. 지적사항의 공정한 검토

    기업고객으로부터 부당하다고 지적된 사항에 대해,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공정한 검토과정을 거쳐 처리하겠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사업관리실 서비스개발팀
연락처 :
031-5178-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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